반응형

올해 10월달에 배틀필드의 새로운 시리즈인 '배틀필드 1'이 발매되는데요. 배틀필드 시리즈는 배틀필드 1942 이후 배틀필드 2를 처음으로 EA DICE가 개발한 독자적인 엔진 '프로스트 바이트'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FPS 게임인데요. 배틀필드 1942 - 배틀필드 2 - 배틀필드 3 -배틀필드 4 그리고 이번에나오는건 배틀필드 5 가 아니라 배틀필드 1이라고합니다. 2013년도에 배틀필드 넘버링 시리즈 배틀필드 4가 나오고 그후에 2015년도에 외전으로 배틀필드 하드라인이 출시됬지만 하드라인은 불운하게도 망했었죠.


하드라인 예약구매한 내 돈....ㅠ




배틀필드는 무엇보다 건물이 무너지는 효과, 댐폭발등의 물리효과들때문에 눈호강하는 맛이있기도하고 32 VS 32 의 대규모 멀티플레이하는 맛이 끝내주는 게임이죠. 저는 배틀필드 3부터 배필시리즈를 예약구매하고 배틀필드 팬이됬는데 배틀필드 4까지도 재밌게잘즐겼는지만 배틀필드 하드라인이 나오고 플레이했었을때는 총기밸런스문제, 다양성 부족문제등등 다양한 문제가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경찰대 도둑 컨셉이라서 기대도 많이했었는데 말이죠. 저도 몇주 즐기고 어느새부턴가 안하게 되었어요... 맨날 쓰던 총만쓰게되니까...


근데 이번에는 배틀필드 5가 나올줄알았는데 1이라고해서 좀 놀라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배틀필드 1은 제1차 세계 대전을 소재로 개발되었다고합니다. 저번에 배틀필드 1의 티저가 공개되었을때도 엄청 화재가 되기도했었죠. 그래서 그런지 더욱 새롭고 기대되는거 같습니다. 


근데 저는 배틀필드3이후에 배필시리즈가 크게 발전이없는 것같은느낌을 받았기때문에, 배틀필드4이후에 배틀필드5가 또 현대전쟁을 배경으로 배틀필드4와 비슷하게만들어졌다면 많이 식상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행히도 배필제작사가 머리를 잘쓴 것같아요.




배필1 첫공개되었던 9초짜리 티저영상입니다. 트레일러 영상에 나온 군인 의상보고 많은사람들이 엄청나게 예측을 했었었죠 O_O b.



아래영상은 9초짜리 티저가 나온이후에 얼마지나지않아 공개되었던 시네마틱 트레일러입니다.

배틀필드 시리즈가 티저영상하나는 죽여주죠?


배틀필드 1이 1차세계대전을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하던 개발 초기에는 EA 내부에서 배틀필드의 신작이 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것에 반대가 많았다고하는데, 개발자들이 EA에게 데모를 보여주고나서 만장일치로 채택되었다고합니다. 




배틀필드 일반판(스탠다드 에디션)의 경우 52,800원 디럭스 에디션은 77,000이라고 하네요. 디럭스에디션에는 헬파이터팩, 아라비아의 로렌스 팩, 레드 바론 팩 및 5개의 배틀 팩이 포함되어있고 정식 출시일보다 3일 더 빨리 플레이할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배틀필드 시리즈 최초로 한정판이 24만원정도의 가격으로 발매 된다고하네요. 한정판의 구성품으로는 14인치 피규어, 독점 DLC 콘텐츠, 스틸북 등 많은 상품들이 포함되어있어요.




배틀필드 4K 60FPS 플레이영상.

아래 플레이영상을보면 정말 무조건 플레이해봐야하는 게임이 아닐지.. 총기들이 정말 처음보는 스타일이에요.


배틀필드 1은 생소한 1차 세계대전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기때문에 발매되고나면 엄청 새로울 것같은 느낌을받습니다. 총기류 또한 현대에 만들어진 총들이 아닌, 1차 세계대전에서 쓰던 총들이기도하고 탱크등의 탈 것도 그 시절을 반영해서 만들었기때문에 엄청 재밌을 것같은 느낌입니다. 


배틀필드가 3이후 4에서 별로 달라진 느낌이 들지 않기도 했었으니 말이죠. 배틀필드1 이나 다른 E3 2016에서 공개된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게임들을 하기위해선 많은분들이 슬슬 데스크 탑을 업그레이드 해야할 것같습니다. 저도 포함이구요 ㅋㅋ. 바쁘게 가을학기를 반정도 보내고나면 배틀필드 1이 발매되니 배필1 때문에 공부는 뒷전이 되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그 이후에 성적 관리도 잘해야될텐데 걱정이되기도 하네요. 


배필1 프리뷰 끝 O_Ob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