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일전에 주문했던 'Acer XF240H' 144hz 게이밍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최근에 그래픽카드를 GTX 1070으로 교체하고나니 대부분의게임이 100FPS 이상을뽑아주길래 60hz 모니터만사용하기엔 이 남는 프레임들이 아깝기도하고

최근에 144hz 모니터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이 정말 많은 것같아서 저도 정말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모니터들은 60hz의 주사율을 가지고있는반면 144hz 게이밍모니터들은 60hz 모니터들에비해서 두배이상의 주사율을 가지고있기때문에 게임상에서 144fps 이상을 뽑아줄 수 있을경우엔, 게임을 훨씬 부드러운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최근에 제가 레인보우식스를 자주하고있기때문에 144hz를 갖고싶기도했는데 드디어 갖게되었네요. 기존에 가지고있던 모니터는 LG IPS 모니터, BENQ VA 패널 모니터 총 두대로 듀얼모니터를 구성하고있었는데 이번에 산 제품은 TN 패널의 모니터입니다.


TN패널의 경우엔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고있는 반면에 좁은시야각과 색 재현률을 가지고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용도로만 쓰게될경우엔 단점들이 딱히 문제가 되지않기도합니다.


일단 배송이됬을때는 여분의 상자에넣어져서 온게아니라 제품그대로의 상자가 배송이되었습니다.




박스안에는 커다란 스티로폼안에 스탠드, 케이블, 스탠드 받침대가 들어있구요.





그리고 모니터화면이 따로 스티로폼안에 잘 포장되어있습니다. 





스탠드 받침대와, 스탠드. 오렌지색의 포인트가 예쁘더라구요





받침대 뒷편에는 드라이버없이 쉽게 스탠드와 고정할 수 있게해주는 나사가 꽂혀있습니다. 저 작은 구멍에 나사가 보이도록 움직여주면되요.





스탠드와 받침대 조립 끝





그리고 케이블들과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은 파워케이블, HDMI, Display port , DVI 케이블이 들어있는데 맨 왼쪽 케이블은 무슨 용도인지 잘 모르겠네요,.





모니터까지 조립한 모습





일단 ACER XF240H 같은경우엔 144hz를 뽑아주기위해선 Display port 케이블을 사용해주어야합니다.





파워케이블을 모니터 아래쪽에 꽂아주시구요.





디스플레이케이블을 꽂아주면 간단하게 모니터세팅 끝





Acer 게이밍 모니터를 추가하게되서 트리플 모니터 세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일단 게이밍모니터이다보니 가운데 메인 게임용으로 쓰고있습니다. 





이밍모니터144hz 설정하는방법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트리플모니터일경우 1,2,3 번 모니터중 144hz 모니터를 선택해준후에 (저같은경우엔 1번) > 고급디스플레이 설정


모니터 번호를 확인하는방법은 식별버튼을 눌러주면 각모니터가 몇번으로 지정되어있는지 나오게됩니다.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들어간후에 > 어뎁터 속성 표시



그 후 상단에있는 모니터 버튼 클릭





화면재생빈도를 144hz로 설정해주면 설정 끝

모니터 종류이름이 Acer XF240H로 되어있으니 알맞게 설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