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 얼터너티브락 또는 락팝 장르의 노래들을 추천해드릴까합니다. 콜드플레이(Coldplay), 30 Seconds To Mars, 원리퍼블릭(OneRepublic), 더스크립트(The Script)등 락팝장르에서 제가 좋아하는 밴드,가수들이 정말많은데요. 저는 헤비메탈보다 약간 소프트하고 감미로운 락을 좋아하는편입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얼터너티브락/락팝 장르의 가수들을 많이 찾아봤어요. 


고등학생때 참 많이들었었던 장르인데, 현재는 KPOP노래에 꽂혀서 다른장르 노래들은 소홀히 하고있네요.. -_-;; 하지만 노래는 듣다보면 질리는법이라 여러가지 장르의 노래들을 나중에는 돌고돌면서 다시 듣게되는 법이죠! 그래서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 얼터너티브 락/락팝 장르의 노래를 다섯가지만 추려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고고!





Top 5 30 Seconds to Mars - City of Angels


첫번째로 소개해드릴고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밴드중 하나인 30 Seconds to Mars 의 노래인 'City of Angels 입니다. 아마 국내분들에게는 많이 생소한 밴드일 수 도있는데요. 30 Seconds to Mars 의 유명한 노래중하나는 아마도 This Is War 일 것같아요. 많은 분들이 게임 매드무비를 만들때 사용하기도했으니까요. 


물론 'This is War' 도 좋지만 저는 30 seconds to mars의 'City of Angels' 란 노래를 가장 좋아합니다. 제목도 천사의 도시로 뭔가 엄청 아릅답지 않나요? 노래또한 정말 좋아요. 딱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드러운 락 스타일입니다.





Top 4 OneRepublic - Secrets


두번째로 소개해드릴곡은 유명한 밴드인 'OneRepublic' 의 노래인 'Secrets'입니다. 'Secrets' 이란 노래는 도입부의 바이올린 사운드가 정말 매력적인노래입니다. 이노래또한 원리퍼블릭의 명곡중하나이구요.


'OneRepublic' 은 워낙 좋은노래가 많아서 대부분의 노래가 다 좋긴하지만 그중에서 바이올린의 사운드가 좋았던, 또한 좀 독특한 스타일의 노래인 'Secrets'을 선택했습니다.





Top 3 Coldplay - A Sky Full Of Stars


세번째로 추천해드릴 노래는 바로 엄청나게 유명한 'Coldplay' 의 'A Sky Full of Stars' 란 노래입니다. 비교적 최신노래인데요. Coldplay는 얼터너티브락 장르를 부르는 밴드중에서 제가 가장좋아하는 밴드입니다. 


모든노래가 다 좋고 듣기 편하기때문이에요. 'A Sky Full of Stars'는 특히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조용하게 웅장하면서도 가사또한 아름답구요. 중간에 신나는 EDM스러운 부분또한 정말 좋습니다. 뮤직비디오도 뭔가 팬들과 소통하는 느낌이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Top 2 The Script - Six Degrees of Separation


두번째로 추천해드리는곡은 'The Script'의 'Six Degrees of Separation'이란 곡입니다. 더스크립트 또한 제가 좋아하는 밴드중 하나이고 'Six Degrees of Separation'은 더스크립트의 노래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Six Degrees of Separation'란 곡의 포인트는 아름다운 가사와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인 것같아요. 제목이 6가지의 분리 또는 단계인 것처럼 중간 가사에 First, Second , Third 이런식의 가사가 있거든요. 그부분이 정말좋습니다.


First, you think the worst is a broken heart
첫번째로 힘든건 니 마음이 상처받았단 사실이겠지
What's gonna kill you is the second part
근데 널 더 아프게 할 건 이 두번째 단계야
And the third, is when your world splits down the middle
세번째로 힘들땐 너의 세계가 두조각으로 나누어졌다고 느낄거고
And fourth, you're gonna think that you fixed yourself
그리고 네번째, 넌 이제 괜찮아 졌다고 생각할거야
Fifth, you see them out with someone else
다섯번째, 다른 사람들을 볼 때 누군가가 떠오르게 될거고
And the sixth is when you admit you may have fucked up a little
그리고 마지막 여섯번째때는 니가 모든걸 망쳐버린건지도 모르겠다는걸 인정하게 될거야






Top 1 Coldplay - Viva La Vida


마지막으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인 'Coldplay'의 'Viva La Vida'입니다. 이곡은 국내에서도 엄청유명하고 들어보시면 어!? 들어봤던 노래같은데 라는 느낌이 드는 노래입니다. 이노래를 듣고 제가 콜드플레이에 관심을 갖기도했구요. 갖가지 영상작업물 만들때 사용하기에도 정말 멋있는 노래입니다.


저또한 콜드플레이의 'Viva La Vida'를 제가 몇년전에 만들었던 길드워2 매드무비에 사용했거든요. 콜드플레이의 'Viva La Vida'는 아마 콜드플레이의 최고의 곡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복사했습니다!